본문 바로가기
게임's Story/PS4

스퀘어 에닉스,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

by 레트로이즈 2020. 10. 15.

스퀘어 에닉스는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KINGDOM HEARTS Melody of Memory)를 2020년 11월 11일에 발매를 예정하고있다.

킹덤 하츠 시리즈 최초의 리듬 액션 게임으로 체험판은 게임 시작시 튜토리얼과 음악을 선택 재생, 2인 동시 플레이인 '더블 플레이'가 있다. 현재 선택 가능한곡은 튜토리얼 포함하여 7곡이였다. 그리고 체험판이라 세이브 기능이 추가 되어 있지 않았다.

리듬 게임이지만 킹덤 하츠 시리즈의 분위기를 풍긴다. 곡의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달려 나타나는 대상에 따라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나아간다는 것이 기본적인 규칙이다.

적이나 장애물이 나타나면 [○] [R1] [L1] 중 하나를 눌러 공격해야되고 적의 수가 2마리라면 버튼을 2개를, 3마리라면 3 개 모두 눌러야 했다.

적의 공격을 방어 때 [×] 점프 버튼을 누르고. 공중에 나타나는 적을 잡을려면 점프하여 공격해야 된다. [×]를 누르면 나는 상태가 된다.

플레이 방식이 액션 게임 같은 느낌을 받았다. 알투비트와 비슷한 느낌이긴하지만...

 

표시되는 "타이밍 가이드"에서 버튼을 누르는게 좋다. 타이밍이 맞지 않거나 버튼을 잘못 누르면 오른쪽 하단의 HP가 조금씩 줄어든다. HP가 0이 되면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더블 플레이는 2명이 하나의 화면에서 플레이하는 모드라서 컨트롤러 2개가 필요하다.  

체험판이라 플레이 가능한 모드나 곡수는 한정되어있지만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다. 킹덤 하츠 시리즈 팬이라면 노래를 듣는 재미도 클것이고, 정식으로 출시되면 등장 캐릭터 20명 이상, 수록곡 최소한 140곡 이상이라는 예고에 더욱 기다려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