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s Story/PG

PG 더블 오 건담 세븐 소드

by 레트로이즈 2020. 9. 16.

액세서리 구성 : GN 버스터 소드 II, GN 소드 II 블라스터, GN 소드 II 롱 & 숏, GN 카타르 2개, GN 빔 사벨 칼날 2개 

 

GN 버스터 소드 II와 GN 소드 II 블라스터 용 현가 조인트, GN 버스터 소드 II 실드 모드 유지 부품, GN 카타르 조인트 및 추가 부품, 와이어, 찰나 피겨 고정 손잡이 무기 용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다.

 

기타부품으로 변경 가능한 가슴과 어깨, 무릎 부분의 다른 GN 실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PG 특성상 전신의 프레임이 재현되어 있고 키트의 가동부에는 폴리 캡과 ABS가 사용되고 있다.
발광 특수 효과를 즐길 경우 LR41 버튼 전지 4 개, CR2032 수은전지가 2 개 필요합니다.

 

트윈 아이의 부품은 클리어 파트이지만 검은색 테두리 부분은 색으로 구분하지 않고 발광 특수 효과를 살리고 싶은 경우
도장이나 인감의 일부를 잘라내야 한다.

 

일럿 세츠나 피규어도 포함되어 있다.


프레임 부분에는 장갑을 넣으면 거의 보이지 않는 곳에도 홀로그램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다리 부위에도 디테일이 있는 프레임을 되어 있고, 콘덴서 아래 프레임이 확장 가능하게 되어있다.

 

장갑을 장착 한 모습으로 키트의 대부분은 이전 출시 된 더블 오 라이저를 공통이지만 븐 소드에 맞게 무릎 장갑이 새로추가 되었다.


또한 어깨와 가슴 장갑이 일부 변경되었고, 가슴이 소형화되고 어깨 아머는 반대로 대형화가 되었다.

 

무장을 장착할 경우 제공된 조인트 부품을 설치해야 한다.

 

허리는 물론 GN 소드 II 롱과 쇼트를 설치 가능하고, 세븐 소드 / G라는 것 GN 소드 II 블라스터도 입체화 되어 있다.

무장은 거대하지만 고정 가능했다. 단지 오 라이저의 바인더보다 거대하고 무거운 프레임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느낌이 다.

 

PG 특성상 색상도 섬세하게 되어 있다. 팔의 장갑 틈새로 내부 프레임이 보이는 디테일도 근사하다.
발목이 무게에 휘청거리는 느낌이 있어 세워서 장식할려면 지지대를 사용해야 될것 같다.

 

블래스터를 분리하여 세우는 것도 가능하나 버스터소드를 지지대로 쓰지 않으면 왼쪽으로 기울기 쉽다.

 

머리도 위 아래로 움직이고, 노란색 안테나는 약간 짧아져 얼굴이 매우 선명해보인다.

특수 발광 효과는 이마와 트윈 아이 콘덴서를 더욱 부각시킨다.

 

가슴은 덕트 주위가 소형화되었다.

 

백팩은 버니어에도 섬세한 디테일을 강조하였다.

 

드라이브 주위의 프레임은 상하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자체도 앞뒤로 약간 슬라이드 가능하다.

 

팔은 갑옷의 틈새로 프레임이 보이도록 제작되었고. 콘덴서 부분과 어깨에는 클러치가 내장되어 있다.

 

손가락과 모든 관절이 움직이고, 무기의 칼날 부분은 형광 수지로 되어 있다.

 

프런트 아머는 분할되어 각각 움직이고, 사이드 아머는 장갑을 슬라이드 시켜 GN 소드 II 용 조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리어 군도 랙도 사진처럼 움직인다.

 

프런트 아머 케이스 바닥에서도 전개가 가능하고, 고관절은 스윙 특수 효과가 있다.

엉덩이 아래 커버를 밀면 스탠드 조인트가 나오지만 키트 본체 스탠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무릎은 세븐 소드에 맞게 새로 변경 되었고, 허벅지 부분에는 클리어 파트로 되어있다.

 

카타르 연결 부분은 환축으로 되어 있고, 콘덴서의 색감은 일반 더블 오 라이저보다 약간 밝게되어 있다.

 

발목 발가락 등이 섬세하게 움직이고, 발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를 붙이도록 되어 있다.

 

가슴과 어깨의 일부 변경되었지만 더블 오 라이저와 구조는 바뀌지 않았다.
팔꿈치도 접을 수 있고 허리도 회전 가능하며, 어깨도 조금 올릴 수 있다.

 

어깨는 어느 정도 앞으로 빼는게 가능하고 허리도 옆에 회전 시킬 수 있지만 무게 중심을 잡기 힘들어서 장착하는 무장의 조합에 따라서 넘어지기 쉽다.

 

무릎과 엉덩이는 잘 움직이지만, 발목은 움직이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검신은 신규 회전시킬 라이플 모드도 구현 가능하고, 롱 서브 그립은 모나카이므로 측면에 맞춰져 있다.

 

GN 소드 II 롱 & GN 소드 II 숏은 길이가 길지만 유지 앵커가 있기 때문에 손목만으로도 지탱이 가능하다.

 

GN 소드 II 롱 라이플 모드로 다른 팔의 관절에 연결하기 때문에 자세 유지가 쉽다. (서브 그립을 사용한 양손도 가능)

 

GN 소드 II 롱 소드 모드 - 더블 오 라이저 혜택 스탠드를 사용하였다.
클러치가 있는 팔꿈치와 어깨 옆 회전축이 무게를 지탱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클러치가없는 어깨쪽 포즈 따라 지탱이 어려워 무기가 처지기도 한다.

 

GN 소드 II 숏은 제공된 와이어로 그림과 같은 모양 구현이 가능하다. (굵은 와이어라서 유지력은 충분하다.)

 

GN 카타르 - 칼날에 클리어 파트를 사용하고 있다. 

 

그립을 이용해 장착이 가능하다.

 

제품을 추가 설치해서 대형화도 가능하다.

 

제공된 조인트를 사용하면 팔뚝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연결 조인트는 카타르 끼리 연결되고 무게에 따라 관절 밸런스 잡기가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방패처럼 장착하는 것도 가능하다.

 

GN 빔 사벨 2 개 포함되어 있다 (더블 오 라이저와 동일)

 

GN 소드 II 블라스터 - G에 장착하는 무장이다. 그립은 GN 소드 II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제작되었고, 전방 손잡이는 오픈이 가능하다.

 

거대한 무기이지만 라이플 모드라면 손목과 팔뚝의 3곳에 고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다.

 

GN 버스터 소드 II - 색상도 깔끔하고 칼날 부분은 모나카로 되어 있고,  특수 발광 효과도 도입되고 있다.

 

소드 모드에서는 본체보다 길이가 길다.

 

'건담's Story > 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G퍼펙트 스트라이크 건담 Part 2  (0) 2020.09.16
PG 퍼펙트 스트라이크 건담 part 1  (0) 2020.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