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s Story/Switch

로그 라이크 RPG "void tRrLM (); 보이드 테라리움"

by 레트로이즈 2020. 10. 13.

게임의 무대는 곰팡이들이 만연하여 문명도 사람들도 망해 버린 세계이다. 그 세계에 하나의 미니 로봇이 깨어난다. 로봇은 폐허 속에서 잠들어 있던 소녀 토리코와 만나지만, 곰팡이에 의해 오염된 세상에서 그녀는 오래 살 수 없다.

 

그래서 로봇은 그녀가 살 수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돌보는데 필요한 물자를 찾으러 폐허 던전으로 향해 간다. 가련한 소녀와 인간이 아닌 특별한 존재가 이야기를 구축해 나가는 설정을 갖게 하면서도, 소녀 토리코를 플레이어가 직접 이동 시킬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금방이라도 죽어버릴 것 같은 토리코를 위해, 주차장에 방치되어 있던 인공 지능 팩토리 AI를 거쳐 로봇은 폐허의 깊이로 들어간다.

게임의 메인은 던전 RPG이며, 들어갈 때마다 모양이 변하는 던전은 좁은 통로와 방으로 구성되어 이동함으로써 맵을 파악할 수 있다. 앞길을 막는 함정이 랜덤으로 숨겨져 있고 밟으면 위험이 발생하며, 함정이 있을것 같은 장소를 공격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여 함정을 판정하는 방식이다.

이동은 방향키로, ○ 버튼으로 공격 [×] 버튼으로 고속 이동 (+ ○ 버튼으로 시간 경과), □ 버튼으로 적을 쪽을 향 (+ 방향키로 그 자리에서 방향 전환), R1 버튼으로 대각선 이동이다. 

주인공은 로봇이므로 행동 할수록 에너지가 감소한다. 이 에너지는 던전에서 드랍되는 "배터리"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에너지가 0이되면 급격히 HP가 감소하고 죽게 되기에 에너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댓글